"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서로 다른 신세계 (2013)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서로 다른 신세계 (2013)

by 은코나 2022. 11. 15.
반응형

신세계 소개

2013년 박훈정 감독은  느와르 영화를 만들었습니다.배우는 최민식,황정민,이정재가 출연하여 잔인하고 폭력적인 조직세계를 열연하였습니다.

이자성(이정재): 신입 경찰때 강과장에게 스카우트 되어 스파이로 활동

강과장(최민식):경찰청 수사기획과 과장,골드문 문제에 개입하여 경찰의 손아귀에 넣기 위해 신세계 프로젝트 진행

정청(황정민): 골드문 조직의 2인자 ,고향여수에서 처름만나 지금까지 형제처럼 모든 순간을 함께 해 온 같은 화교출신 자성에게 큰 신뢰가 있다. 

 

 

신세계 줄거리

골드문이라는 기업형 범죄조직이 무너지는 장면에서 출발 하게 됩니다. 이자성은 최이사를 스파이라며 드럼통에 넣어 수장 시킵니다. 그날 석회장은 의문의 사고로 큰 수술을 받게 되었지만 수술 후 사망합니다. 그리고 이자성은 강형철과장이 심어둔 경찰 입니다.강과장은 조폭 조직이 사라져도 어차피 새 조직이 나타날 것이니 더 관리하에 드려고 작전을 펼칩니다. 한편 석회장의 장레식을 참석하기 위해 정청이 중국에서 귀국합니다. 그는 화교 출신이며 중국에서 세력을 확장 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강과장의 목적은 정청과 이중구를 싸움을 붙여 내부조직을 무너지게 하려고 작전을 세웁니다. 그리고 이자성이 후계자가 되면 조직을 조종 가능성을 가집니다.강과장은 이자성의 비리와 골드만의 내부 그룹자료를 흘리게 됩니다. 수상하게 여긴 장청은 중국해커를 고용하여 경찰청 내부 해킹을 하고, 살인청부업자를 불러 들입니다. 이 업자들은 영화 신세꼐 줄거리에서 주요 인물들을 제거하게 될것입니다. 그룹을 장악하기 위해 이중구는 이사진들을 포섭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갑자기 구속 기소가 되어  구치소로 잡혀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정청이 석회장을 죽였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한편  이자성은 임무가 길어지자 불안한 마음을 떨쳐내지 못합니다. 그리고 정청에게 경찰청 해킹 자료가 넘어가게 됩니다. 정청은 갑자기 이자성을 부둣가로 부릅니다. 그리고 스파이 사건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이자성은 들켰다고 생각하며 체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청이 스파이라고 지목하고 죽이는 자는 이자성의 부하 였습니다.알고 보니 경찰에서 이자성이 배신할걸 예상하고 감시해놓은 스파이 였습니다. 그리고 이자성의 바둑선생인 이신우도 드럼통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녀도 연락책이었는데 정청이 잔인하게 죽일까봐 이자성의 손으로 죽여 줍니다. 강과장은 또 다른 스파이인 2인자 최일화

가 이자성와 만납니다. 그는 허수아비일 뿐 경쟁자들이 하나 둘 사라지자 후계자가 되기로 한 것입니다. 최일화는 이자성을 죽이려 했으나 오히려 이자성에게 매수된 조직원에게 죽게 됩니다. 그 후 이자성은 강과장을 다시만나며 정철이 이미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다는것을 확신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날 주차장에 이중구희 수하들이 황정민을 습격하고 혈투가 벌어 집니다. 사실 정청과 이자성은 같은 화교 출신이며 6년 전부터 같이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병원에 입원한 황정민은 죽기전 자성에게 "이제 고만 결정해라"라고 이야기를 듣습니다. 정청은 아지성이 스파이인줄 알며서도 형 동생 하던 의리때문에 눈감아 주었다는 것을 의미 했습니다. 강과장은 경찰 내부 자료에서도 이자성을 지웠으니 그가 스파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랑은 이자성,강과장,고국장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니 서둘러 조직을 차지하라고 하는데 역시나 이자성의 안전은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이중구가 출소 합니다. 하지만 이자성은 부하를 보내어 그를  죽이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를 죽여 버립니다. 이자성이 실권에 나서기로 한것 입니다. 그리고 그는 고국장과 강과장까지 없애 버립니다. 이렇게 이자성이 조직의 보스가 되면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신세계 생각

느와르 영화는 별로 좋아 하진 않았지만 배우들이 좋아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보면서 정청은 이자성을 신뢰한다는걸 많이 느낄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들어온 정청은 짝퉁시계를 선물 합니다. 그 시계가 가짜든 진짜든 너는 내사람이다 라는걸 말해주는것 같았습니다. 처음엔 자신과 같이 경찰도 ,깡패도 아닌 양쪽에서 자신의 모습이  가짜인 것 같은 짝퉁이 싫었던 이자성이 시계를 참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는것만 같았습니다. 정청은 그가 스파인걸 알면서도 극악무도한 정청이 의리와 사랑으로 자성을 이해하며 죽는 모습을 보며 남자들만의 의리와 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